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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모람플랫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모람 서비스(이하 “모람” 또는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모든 정보통신설비를 통해 “작가”와 “회원”의 거래를 연결하기 위해 주고받는 모든 서비스(작가 신청, 클래스 등록, 신청, 정산)를 말합니다. “작가”라 함은 클래스를 생산 및 공급하며 판매를 통해 정산받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회원”이라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정보통신설비”라 함은 휴대전화, pc, 태블릿 등 네트워크 이용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를 말합니다. “클래스”라 함은 작가와 회원 사이에 거래되는 모든 상품 또는 용역(교육, 활동, 행사, 강연)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을 총칭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을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 송신하여 웹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웹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며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우편, SMS, 앱 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관련 규정 및 정책의 변경, 서비스 이용 알람)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사전에 공지하는 사항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 중개 서비스 이용 의무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는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중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절차 및 결제 방법에 대한 사항을 공지해야 하며, 회원은 공지한 내용에 따라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를 통해 구매 또는 판매를 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통하여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직거래 유도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적립금 회사는 상품 구매 또는 이벤트 등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적립금을 상품 구매시 결제 금액을 차감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하는 적립금은 회사가 부담하는 금액이며 작가의 별도의 부담은 없습니다. 적립금의 적립 방법, 이용 조건, 사용기한 등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의 변경이나 법령의 개정 및 폐지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30일 이상의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사용한 적립금은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진행시 소멸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규정을 위반하여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가 확인될 시 포인트를 박탈하거나 서비스 이용 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할인쿠폰 할인쿠폰은 회사와 작가의 이벤트, 마케팅 진행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사용조건 및 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쿠폰은 정률 / 정액 할인 쿠폰으로 나뉘며 유효기간과 최소 사용 금액 등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에 표기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사용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구매 후 취소나 환불이 진행될 때는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원은 할인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규정을 위반하여 할인쿠폰을 사용한 경우가 확인될 시 할인쿠폰을 박탈하거나 서비스 이용 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아래의 규정과 유사한 방법에 의해 작가의 클래스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검색과 선택 클래스 또는 서비스의 구성 선택 회원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신청 클래스 및 서비스에 대한 세부 내용 확인 구매 신청 및 결제 방법 선택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이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표시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6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클래스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정산 방법 및 환불 정책 회사에서 구매한 클래스 또는 서비스 구매에 대한 정산은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한 경우에만 진행합니다. 작가 정산은 매월 1회 일괄 정산을 원칙으로 하며 정산일 기준 진행 완료된 클래스에 대해서만 정산을 진행합니다. 정산일과 클래스 진행일이 겹칠 경우 다음 정산 내역에 포함됩니다. “작가”는 회사가 정한 일정 수수료를 부담하며, 정산시 차감한 후에 입금을 받습니다. “회원”이 클래스 취소를 요청할 시, 클래스 일자 기준 남은 일수에 따라 취소에 대한 별도 환불 정책 기준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클래스 구매시 환불정책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활용하지 않은 거래의 경우에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구매 변경 / 환불 / 취소 이용자의 구매 변경, 환불,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분쟁해결 기준에 부합하는 한 작가는 이를 승인하여야 합니다. 적접한 환불 등 요청에도 불구하고 작가가 이용자의 요청시로부터 24시간 내에 그 요청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구매 대금은 이용자에게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및 휴대폰 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작가의 구매 변경, 환불, 취소 요청 승인 전까지 그 의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작가의 클래스 또는 서비스에 대한 환불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에 따라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환불해줍니다. 다만 정규 클래스와 같은 상품의 거래가 성사된 후 환불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 회사가 미리 정한 서비스 환불 정책에 따라 해당 금액은 차감된 후 환불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의 환불 기준은 각 판매 페이지 환불규정에 표기되어 있으며 작가의 환불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 원칙적으로 회원 간 거래에 대하여 환불 의무가 없으며 당사자간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하여 기준을 제시할 뿐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간의 해결이 분쟁해결 기준보다 앞서므로 작가의 판단 하에 환불 규정 기준 이상의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서비스” 내 채팅 기능을 통한 작가와 회원이 협의를 진행한 후, 클래스 신청 내역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회사” 고객센터(1877-1942)를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제19조 사용후기 및 보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사용 또는 경험 후 의견(이하 “사용후기”)을 작성해 줄 것을 SMS, 앱 푸쉬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후기는 실제 사용한 회원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이 자신이 사용한 서비스에 대한 사용후기를 게시하였다가 삭제한 경우에는, 동일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지 않는 한 재차 사용후기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사용후기에 대한 평가는 전적으로 각 회원의 책임 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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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웹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 진행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 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취소 요청으로 인한 분쟁 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원만한 분쟁해결 지원을 위해 거래 및 양자의 사이트상 계정에 개입 혹은 기타 분쟁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 동결, 계정 정지 등)를 취할 수 있으며,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건을 이관할 수 있으며,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분쟁조정권고 등 이관된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제24조 분쟁 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2020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2021년11월23일 개정) 개정약관은 2021년11월23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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